☆안녕하세요. 도도버드입니다☆
오늘은 러브코미디 라노벨들을 모아봤습니다!
러브코미디 애니 역시 너무나 재미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러브코미디는 라노벨이 약간 더 재밌지 않나 싶습니다. 감정의 묘사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목록 중 애니로만 보신게 있으면, 라노벨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감동을 느끼실거에요!
줄거리
우리 학교에는 엄청난 유명인이 있다. 스타일 발군, 외모단정, 인기 최고 현직 인기 탤런트 사쿠라지마 마이다. 하지만 어느날 주인공이 우연히 도서관에 갔을때, 야생의 바니걸이 나타난다. 그리고 바니걸에 정체는 다름 아닌 그 유명인, 사쿠라지마 마이. 하지만 주변사람들은 그녀의 모습 볼 수없다고? 그렇게 미인 상급생과 주인공의 애틋한 사랑이 시작한다.
평가
순간 제목이 기억안나서 '바니걸 애니'라고 쳤더니 바로 나오더라고요 ㅋㅋ. 그 정도로 1화의 바니걸씬이 굉장히 파급적인 애니였죠. 하지만 작가 '카모시다 하지메'는 잔잔한 감정으로 최고의 감동을 전하는 작가로서 라노벨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주인공과 그 주면 여자(하렘 멤버들)이 판타지적인 불운한 상황에 휘둘리지만, 마지막에는 눈물을 머금고 성장하는 과정이 굉장히 인상깊어요.
줄거리
문화연구부에 속한 다섯 친구들은 어느날 불길한 것에 빙의당한 담당 교사로 인해 기묘한 현상에 빠지게된다. 그들이 경험한것은 무려 '인격 교체'! 그렇게 서로 비밀로만 간직했던 사실들이 하나씩 수면위로 떠오르며 관계에 금이가기 시작하는데...
평가
러브코미디적인 요소가 거의 3권이후로 나와서 러브코미디의 비중이 크냐 물으면 고개를 저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불가사이한 현상과 조우, 밝혀지는 고뇌와 절망 그리고 성장'이라 키워드를 상당히 좋아하는지라. 추천 목록에 넣었습니다. 그래도 두근거리는 장면에서는 추천해드리는 다른 라노벨 못지않게 가슴을 콩닥콩닥 녹아내리게하니 꼭 보세요!
줄거리
무섭게 생긴 외모때문에 어느새 기피대상이된 주인공, 토모키 유유자는 어떻게 딱봐도 '진짜 주인공'이라는 느낌의 이케 하루마 외에는 이렇다 할 친구가없다. 하지만 어느날 이케 하루마의 미인 여동생이 주인공에게 고백을 하는데 알고보니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꽤 많았다?
평가
아주 전형적인 학원 러브코미디를 잘살린 작품입니다! 어두운 느낌의 주인공. 느닷없이 주인공을 좋아한다는 소녀 그리고 시작되는 우당탕탕 하렘. 뭐, 스토리적으로는 흔할지도 모르지만, 그렇기에, 모두가 클리셰라고 부르는 그런 부분들이 오랫동안 롱런한게 아닐까요? 정통 러브코미디를 보고싶으시면 추천!
+참고로 저는 메인 히로인 이케 토우카가 너무 귀여워서 봤습니다. 토우카 짜응 ㅠㅠ
+아 그리고 메인 히로인 츤데레가 아니라는 점도 특별하네요. 메가데레 히로인도 좋다!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생인 타가스키 류지는 성격이 나쁜 것을 넘어 포악하다고 알려진 아이사카 타이가 일명 "미니 타이가"와 같은 반이 됩니다. 성격이 극상성인 이 둘은 초반부터 티격태격 싸우지만 뜻밖의 이유로 서로 협력하게 됩니다. 무려 서로의 베프에게 짝사랑하고 있던것! 그렇게 이 두명과 베프들의 애매하고 기묘한 관계가 시작됩니다.
평가
이미 제 블로그에서 여러번 소개한 애니지만, 러브코미디를 추천하는데 토라도라는 필수적 요소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15년전의 작품으로서 슬슬 고전의 길을 걷고 있기 때문에, 아직 안보셨다면 무조건 보시라고 하고 싶네요. 그야말로 러브코미디의 교과서, 츤데레 히로인을 유행시킨 최고의 작품입니다.
줄거리
평범한 행상인인 크래프트 로랜스는 어느날 선선한 바람이 부는 보리밭에서 귀여운 보리 정령인 호로를 만나게 된다. 하눈에 서로가 마음에 든 둘은 같이 여정에 떠난다. 어느 떄는 달콤한 다른때는 아찔한 중세시대의 상인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가
뛰어난 묘사, 특별한 설정, 치밀한 스토리와 이 모든 것을 최고로 만드는 작가의 필력. 최고의 라노벨을 선택하라면 무조건 후보에 나오는 역대 명작입니다. 그리고 충분히 러브코미디적 달달한 요소도 듬뿍들어간 작품이니 고민하지 말고 보세요!
+진짜 15권 옆에 완이라는 글자를 봤을때, 내 눈에서 눈물이.... ㅠㅠㅠ 끝나지마...
줄거리
요코데라 요우토는 '변태 신사' 아니, '변태 왕자'라는 호칭 찰떡같이 어울릴정도로 야한 번뇌로 가득찬 소년이다. 어느날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웃지 않는 고양이상'에게 기도를 했더니... 뭐? 안에 있는 번뇌들을 숨길수 없게 되었다고? 그라고 귀여운 소녀 츠쿠카쿠시 츠키코와 얽히며 벌어지는 핑크빛(?) 학교 생활!
평가
캐릭터들이 매력적이다 못해 사랑까지 하게 되는 엄청난 명작입니다. 진짜 첫번째 권부터 독자를 사로잡아 빠져나오지 못하게하는 작품. 그리고 러브'코미디'답게 두근두근하는 장면뿐만아니라 폭소포인트까지 확실해서 우울한날 꼭 추천드려요!
줄거리
은발의 귀국자녀 미스즈와 "비밀"을 공유하는 바람에 강제로 그녀와 "가짜 연인" 행새를 하게 된 주인공 키도 에이타. 그들 사이에 소꿉친구인 치와가 끼어들면서 수라장이 시작하는데.
평가
파스텔톤의 일러스트가 기가막히게 이쁜 러브코미디 라노벨. 스토리적인 측면은 초반에는 나름 '가짜 연애'라는 흥미로운 설정을 띄고 있지만, 후반에 갈수록 그냥 그저그런 러브코미디가 됩니다. 하지만 초반은 확실한 재미를 보장하니 시간나시면 확인하시길!
+죠죠를 좋아하신다면 배는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작품!
줄거리
인기없는 아싸 오타쿠인 주인공은 고등학교에서 이쁜 여자친구와 '리얼충'의 생활을 즐기기위해 숨덕이 되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눈매 사나운 이쁜 갸루 여학생, 고이가카시 모모가 갑자기 '내가 오타쿠가 되도록 협력해'라고 명령합니다. 그렇게 오타쿠가 되고싶은 갸루소녀와 리얼충이 되고싶은 오타쿠의 달달한 이야기.
평가
학원 러브코미디의 견본. 이렇게 생각될정도로 플롯은 매우 평범하다고 할수 있지만 그것을 기가막히게 살린 캐릭터성과 작가의 필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이런 작품일수록 뒤로 갈수록 반복되는 스토리때문에 금방질리게 되지만, 오타리얼은 끝까지 나름의 신선함을 유지하지 않았나 싶네요.
+애니화가 왜 안 됐나 궁금한 작품 1위
+제가 학생때 밤을 새우면서 읽은 작품으로서 학생 시절의 풋풋함을 기가 막히게 살렸어요!
줄거리
기교마술을 다루는 '기교 인형'과 인형을 다루는 인형사들이 모이는 영국에 위치하는 왕립기교학원! 그리고 그곳에서 열리는 대대적인 대회, 야회! 야회에 참가하기위해 주인공, 라이신과 자동인형, 아야는 영국에 도착하는데. 그들의 위험천만한 배틀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평가
처음으로 읽은게 한 8년은 된거 같은데 그때는 아야는 참예쁘네... 라는 생각 뿐이었고 그 생각은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히로인과 함께하는 피할 수 없는 판타지 배틀이라는 소재는 흔하긴 하지만 그중 기교소녀는 나름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고등학교 1학년 니시무라 히데키는 출시한지 꽤 된 유명 MMORPG, 레전더리 에이지를 즐겨하는 플레이어다. 솔로플레이를 즐겨하던 주인공은 우연히 앨리 캣츠라는 길드를 들어간다. 그리고 그곳에는 힐러, 아코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아코의 적극적인 대쉬에 둘은 결국 게임 내에서 결혼을 하게 된다. 그렇게 그 둘은 오프라인 모임에서 만나게 되는데...
평가
안 보면은 후회하는 특이하지만 누구나 상상해봤을 스토리의 명작 라노벨. 어려서부터 여러 MMORPG를 겪고 자란 저와 여러분들은 게임 내의 결혼 시스템에 친숙할것입니다. 하지만 게임내의 신부가 현실에서도 거유 미녀라니? 상상만해도 행복하고 므흣한 내용의 라노벨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도도버드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러브코미디긴 하지만 백합 러브코미디에 들어가는 '내 최애는 악역 영애' 또한 짧고 굵은 훌륭한 내용의 작품입니다. 관심있으면 읽어보시죠!
역대 명작 라노벨 추천 10선 (0) | 2021.10.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