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의 애니크래프트

728x90

☆안녕하세요. 도도버드입니다

오늘은 명작 추리/미스테리 애니를 추천드리겠습니다.

 

 

 

 

01. 어나더

장르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학원

 

줄거리

▶코우치 사카키바라는 요미야마 중학교 3학년 3반으로 전학을 온다. 곧, 그는 묘하게 침울한 공기가 교실에 흐르는 것을 느끼는데.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사카키바라는 반에서 말 없이 앉아있는 안대소녀에게 관심을 옮긴다. 그녀의 주변을 멤돌던 사카키바라는 굉장히 수상한 사실을 발견하는데. 무려, 선생님을 포함한 반의 모두가 그녀를 마치 그 곳에 없는 유령처럼 대하는 것이다! 그렇게 이 미스테리는 1972년에 있었던 사망 사건과 연결되면서 더욱더 복잡해져만 가는데.... 

 

 

+으으 처음 봤을땐 얼마나 무섭던지 잠이 싹 가시더라고요 ㄷㄷ

 

 

내가 춤을춰도 무시할 수 있을까?

 

 

02. 빙과

장르

▶일상, 추리

 

줄거리

▶에너지 절약주의 고등학생 오레키 호타로는 행동과 말을 최대한 아끼며 살아가는 평범하다기엔 비범한 추리능력을 가진 고등학생이다. 당연히 귀가부였던 오레키는 누나의 부탁으로 "고전부"라는 동아리를 들어가면서 고전부 부장 "치탄다 에루"를 만나게된다. 모든 것에 호기심이 가득한 치탄다는 미심쩍거나 수상한 일이 있을때마다 오레키에게 달려가 "신경쓰여요!"라는 말과 함께 추리와 해석을 부탁하게된다. 그렇게 오레키의 에너지 절약주의에 금이 가기 시작하는데...

 

+애니 "빙과"의 원작인 추리소설 "고전부"도 엄청나게 재밌습니다(연재가 느릴뿐...ㅠㅠ). 라이트노벨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을만큼 파급력 있는 소설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키리나리마스!

 

 

03. 신세계에서

장르

▶미스테리, SF, 호러

 

줄거리

▶인류가 초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된 세계. 늦게나마 초능력을 얻게된 사키는 행복하게 세이지 학원으로 진학하여 소꿉친구들과 재회하는데. 행복도 잠시, 사키는 문득 초능력을 얻지 못해 학원으로 진학하지 못한 친구들의 행방에 의문을 갖는다. 그렇게 모든 것이 지상낙원처럼 보이던 세계의 잔혹한 현실을 서서히 알게 되는데... 

 

+신세계에서는 인간의 잔혹한 계급주의 사회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추악함의 끝을 경험하실겁니다.

 

글을 쓰다보니 전부 다 소설 원작인 애니군요 ㅋㅋ 역시 스토리가 튼튼하니 애니도 재밌네요.

 

 

 

04. 잔향의 테러

장르

▶미스테리, 스릴러

 

줄거리

▶평화로운 여름 날, 도쿄에 대형 폭탄 테러가 일어난다. 범인은 "스핑크스"의 "나인"과 "트웰브"라고 자칭하는 두 소년. 일본 경찰은 전력을 다해 수사하지만, 언제나 "스핑크스"의 손아귀에서 놀아난다. 과연 일본을 무대로한 거대한 테러 게임의 목적은?

 

+진실을 테러로 밖에 표현할 수 없었던 소년들의 처절한 분투를 그린 이야기. 처음에는 엄청난 명작이라 생각했지만 후반부가 약간은 아쉬운 애니. 

 

 

사... 사카모토군?

 

 

05. 나만이 없는 거리

장르

▶미스테리, 추리, 서스펜스

 

줄거리

▶불행한 사건이 일어나려고 할때마다 몇분 전으로 돌아가는 능력을 가진 사토루. 그는 "리바이벌"이라고 이름 붙인 능력으로 여러 사람을 구하는데. 그는 이 "리바이벌"을 통해 한 여자아이를 교통사고로부터 구하지만 자신이 다쳐 입원을 하게된다. 그렇게 사토루를 간병하기 위해 사토루의 어머니, 사치코가 그를 찾아온다.

 

사치코와 장을 보고 돌아오던 사토루는 다시 한번 리바이벌이 작동해 유괴 당할 뻔한 여자아이를 구하게 되는데. 유괴미수범의 얼굴을 본 사치코는 녀석이 18년전 연쇄유괴살인사건의 용의자라는 것을 깨닫는다. 하지만 범인은 한 발자국 앞서 일을 저지르는데. 

 

갑자기 범인이 저지른 사건을 뒤집어 쓰게된 사토루. 그는 침통한 마음으로 도망가지만 경찰의 추격이 그를 따라 잡는다. 그때, 구원의 손길인 "리바이벌"이 발동하는데. 뭐? 이번엔 18년 전으로 돌아왔다고?

 

+최대한 스포안하면서 짧게 쓴다고 했는데 그래도 기네요. 이리저리 복잡한 스토리 같지만 재미는 확실합니다.

 

 

니가 웃으면 나도 좋아~

 

 

06. 약속의 네버랜드

장르

▶미스테리, 스릴러

 

줄거리

▶웃음이 가득한 고아원 그레이스 필드 하우스. 아이들은 따뜻한 음식과 훌륭한 교육을 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한다. 하지만 아이들 중 나이가 제일 많은 엠마와 노먼은 어느 순간부터 상냥한 "마마" 이사벨라를 포함한 고아원의 시스템에 대해 의문을 품는다. 일렬의 사건 이후, 그들은 달콤한 가면 뒤에 가려진 처참하고 무서운 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소년 만화지만 성인도 열광할 미친 반전 스토리.

 

 

이렇게 순수했던 아이가...

 

 

07. 모든것이 f가 된다

 

장르

▶미스테리, 추리, SF

 

줄거리

▶14살때 부모님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지만 다중인격이라는 이유로 풀려나게된 마가타 시키. 그 사건 이후, 그녀는 15년째 외딴 섬에서 연구를 계속하여 천재공학자라고 불리게 된다. 국립 나고노 대학의 사이카와 소헤이 교수와 니시노소노 모에가 그녀를 찾아가면서 이야기는 진행되는데. 마가타 박사의 연구실로 향한 둘은 경악스러운 것을 목격하게 된다.

 

+많이들 모르실거 같은데 미스테리 애니계의 걸작이라 생각할 만큼 깔끔한 작화와 스토리를 자랑하는 애니입니다. 일본에서는 드라마로도 제작되었다구요!

 

전 L입니다... ㅈㅅ

 

 

08. 공의 경계

장르

▶미스테리, 액션, 다크판타지

 

줄거리

▶안에 있는 두가지 인격으로 인해 언제나 살인충동과 싸우던 료우기 시키. 주변을 경계하며 고독하게 사는 그녀는 고등학교 친구 코쿠토 미키아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는데. 

 

+죄송합니다. 참으로 복잡한 스토리라 자세히는 못적을거 같습니다... 솔직히 두번이나 정주행했지만 지금까지도 이 애니에 대한 저의 해석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다크판타지의 대가 나스 키노코의 세계관은 머리 아프네요. 하지만 역시 재미 하나는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ㅋㅋ

 

+극장판 형식으로 나온 애니인데 시간순 또는 방영순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방영순을 추천해요!

 

 

크... 아름답다.

 

 

09. 단간론파

장르

▶추리, 미스테리, 학원

 

줄거리

▶초고교급 학생만 입학할 수 있다는 키보가미네 학원. 초고교급 행운으로 학원에 입학한 나에기 마코토는 입학하자마자 정신을 잃는다. 눈을 뜬 나에기는 같이 입학한 학생들을 만나고 한 가지 잔혹한 사실을 깨닫는데. 모든 출구와 창문이 잠겨 밖으로 나갈 수 없다는 것. 그렇게 모두 당황하던 중 모노쿠마라는 인형이 나타나 그들을 절망으로 인도하는데...  

 

키리기리는 사랑입니다

 

 

10.  잘린머리 사이클 ~청색 서번트와 헛소리꾼~

장르

▶미스테리, 추리

 

줄거리

▶까마귀깃 섬의 주인 아카가미 이리아는 온갖 분야의 천재들을 자기 섬으로 초청하는데. 그 곳에 초청된 친구 쿠나기사를 따라 헛소리꾼은 며칠간 섬에서 지내게 된다. 하지만 느긋하게 보내는 것도 잠시, 섬에서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OVA형식으로 나와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 유명한 "모노가타리 시리즈"의 저자 니시오 이신의 초기작입니다. 그만큼 니시오 이신의 특징인 난해한 전개와 더럽게 긴 독백이 더욱 부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형적인 추리소설 배경과 독특한 애니 캐럭터들이 만나 뽐내는 이 케미는 한번쯤은 꼭 보셔야합니다 

 

응? 미쿠짱?(아닙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도도버드였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